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산세무2급 합격률 및 난이도

자격증

by blue line 2017. 6. 3. 15:24

본문

전산세무2급 합격률 및 난이도


안녕하세요. 제가 알려드릴 내용은 회계중에서도 핫한 2달이면 취득할수 있는 자격증인데요~

저도 전산세무2급을 두달가량 해서 취득했던것 같아요. 

전공자에 한해서는 빨리 취득하겠지만 저도 비전공자라 좀 오래걸렸네요~


전산세무2급은 전문대학 졸업수준(하는사람나름..) 재무회계와,원가회계, 세무회계 등등의

관한 지식을 갖추고, 기업체의 세무회계를 책임자로써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세무회계 전반실무처리 업무를 수행할수있는지에 대한 능력을 평가한다고 합니다.




현재 2017년의 일정중에 접수하실분들은 73회에 접수하시면 될것같네요! 

원서접수 날짜는 07.20일 ~ 07.25 까지 진행되며 장소는 8월 14일 ~19까지입니다.

시험일자는 8월 19일이므로 가기전에 미리 장소확인하시고 계산기와 수험표를 출력후 가지고 가시면됩니다.

길을 모르시면 미리 숙지하시는편이 좋으실듯 ~ 늦으면 안되요! 


전산세무2급 시험은 12시 30분부터 14:00 까지 총 소요시간 1시간 30분정도 진행됩니다.(90분)

시험시간 잘 참고하셔서 미리 출발하셔서 기다리는편이 좋겠네요.


시험종목 및 평가범위는 이론: 재무회계(10%) , 원가회계 (10%), 세무회계 (10%),

실무적인 부분은 재무회계 및 원가회계(35%), 부가가치세 (20%), 원천제세( 15%),



시험방법 이론 (30%)은 객관식 4지 선다형 필기시험인데요. 

실무는 거의 70%정도에 해당하며  pc에 설치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을 이용한

실기시험이니 이론보다 더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편이라 실무적인 부분에 더 공부열심히 하셔야할것같네요 ㅎㅎ


합격기준은 100점만점에 70점이상으로 실무를 많이맞고 이론도 반정도 맞으면 합격점 되겠네요~

물론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어서 누구나 신청하실수 있답니다.

원서접수 하실땐 세무2급 같은경우 20,000원 정도의 응시료가 들며 자격증을 발급할때도

4천원 정도의 발급비가 있습니다.


이번 71회 합격률 궁금하신가요??? 

17년 4월 9일자로 71회 전산세무2급 합격률이 28,31%라는 사실....

70회는 48.25% 인 반면에 너무 떨어졌네요.

그때그때마다 시험출제유형 , 문제의 난이도가 다르긴하지만

기출문제 풀어보시면 거의 비슷해요 ~ 응용 잘하시면 됨!!!

합격률이 좋을때 시험을 보는것도 나름대로의 운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세무사회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시면 수험정보-> 기출문제

가셔서 다운받고 기출문제끼리 다 한번 꼭 풀어보세요!!! 그리고

계속 반복하셔서 푸는게 중요합니다. 계정과목은 꼭 외우시구요.


접수기간은 각 회별 접수기간내에 응시하시면 되며 접수방법은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단체 및 개인별 접수 (회원가입 및 사진등록) 하시면 되구요. ㅎㅎ

응시료 납부하실땐 원서접수시 금융기관을 통한 온라인 계좌이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

빠르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급한일이 생기거나 시험을 못볼경우 환불 규정 궁금하시죠??

원서접수 기간중엔 100% 환불이 가능해요.

그러나 접수기간이 지난후에 1일 ~5일정도 지나게되면 50% 환불...

마감 후 5일이 지나면 환불도없고 취소도 불가능하게 되니 미리 참고해주세요~


합격자 발표는 합격자발표일에 세무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워낙 많은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자동응답전화로 하시는게 더 빨라요 ㅎㅎ

저도 그렇게해서 (ARS: 060-700-1921) 을 통해 확인해서 합격자에 들었답니당!!!


자격증은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자격증발급]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회계의 자격증은 많은것 같아요~

저도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따고도 다른 자격증을 취득할게 많더라구요.


재경관리사나 전산세무1급을 준비할려고 하고있거든요!!

교재추천도 한번 드려볼까요?

제가 준비할땐 최대리 전산회계1급  , 전산세무 2급 책으로 했는데 

이해하기 쉬운편이고 가끔 어려울때도 있지만 괜찮은것 같았어요~

그런데 인강같은걸로 들으실땐 그 인강에 맞는 교재가 더 잘어울리겠죠?


혼자 못하겠다 싶으시면 학원을 다니는것도 추천해요. 모르는걸

대부분 잘 알려주거든요~ 이해도 쉽고 빠르게 터득할수 있다는 장점이!!!

학원같은 경우엔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수험정보에 들어가셔서

학원안내를 보시면 그 지역에 맞게 학원정보내역이 뜹니다. 확인하시고

전화해보셔서 가격이나 위치 잘 고려하셔서 배우시길 바랄께요!!!


기간은 대략 비전공자 같은경우 전산회계1급은  한달정도 , 연달아서 전산세무2급

까지 하시면 (1~2달안에) 충분히 가능하십니다 도전해보세요!!! (독학도가능)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바로확인해서 글로

남겨드릴께요 ㅎㅎ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